울산대학교 | 생명과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대학원소개
대학원소개

대학원소개

세계를 뛰어넘는 생명과학 전문인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대학원소개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 대학원은 세계수준의 대학원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생명과학부에는 생명과학전공과 의생명과학전공의 교수 15명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일반대학원(생명과학과)입니다. 본 대학원의 교수들,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들, 그리고 연구원들은 상호 협력 체계를 유지하며 세계 수준의 대학원 육성을 목표로 연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룬 성과로서 본 학부의 대학원에서 운영하는 메타염증연구센터가 과학재단으로부터 우수연구센터로 지정을 받았으며 BK21 등 대형 연구과제들을 유치하여 현재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대학원의 경우 대한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한 2004년도 평가에서 우수대학원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향후 대학원 연구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유지하여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대학원으로 성장하여 울산대학교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국가의 생명과학 및 BT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입학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장학생 선발대상

교육부 대한교육협의 평가에서 우수 대학원으로 인정

2004년 교육부에서 실시한 전국 대학원 평가에서 우수 대학원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국외 학술회의 발표기회 제공

매년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등에서 개최되는 생명과학 관련 학회에 많은 대학원 학생들이 참석하여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학재단지정 우수연구센터로서 면역제어연구센터 운영

대학원 생명과학과를 운영하며 생명과학 기초 연구를 수행하는 한편, 면역학 그리고 의생명과학이 접목된 대학원 면역의생물확과를 운영하며 면역 및 질병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석/박사 과정 전원에게 장학금 지급

석·박사과정 대학원 학생들에게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여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