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생명과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학부안내
학부소개

학부소개

발전목표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는 우리나라의 BT분야를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공소개
생명과학부 소개 이미지
생명과학부

BT 분야는 IT 분야와 함께 미래 선진 사회를 주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는 우리나라의 BT 분야를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시행되고 있는 의학전문대학원 및 치의학전문대학원으로 진학하여 의사로서 사회에 봉사할 인재의 양성, 그리고 의학관련 연구를 담당할 의생명과학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생명과학부에는 생명과학전공과 의·생명과학전공의 두 개의 세부전공이 있습니다. 생명과학부 1학년 동안에는 각종 교양과목과 더불어 물리학, 화학, 생물학 등과 같은 전공기초를 공부하며, 2학년부터 4학년까지 다양한 생명과학 과목을 대상으로 하는 전공심화 교육을 거친 후 졸업할 때, 두 개의 세부전공 중 하나를 선택하여 졸업할 수 있습니다.

생명과학부의 자랑

과학재단지정 중점연구소 운영

9년 동안 46억원을 지원받는 중점연구소 사업의 과제는 'mata-inflammation 제어기전 연구'로 고령화에 의한 만성염증 발생기전을 밝혀내 염증으로부터 어떻게 대사질환이 유발되는지를 규명함으로써 고령화와 관련 있는 대사질환을 치료하는 물질을 개발하게 된다.

의학 및 치의학 전문 대학원 진학에 유리한 교과과정 운영

모든 석.박사 대학원 학생들에게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하여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전원 장학금 지급

모든 석.박사 대학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수 연구 프로젝트 참여

학부 3,4학년 동안 교수들의 연구에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실험을 수행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졸업 후 취업할 연구소 및 산업체 등에서 요구하는 최신 기술 및 연구 동향을 직접 익히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