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생명과학부
본문바로가기
ender
학부안내
학부장인사말

학부장인사말


울산대학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 학부장 
정수월

생명과학은 생명체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을 연구하고 이들을 올바르게 이해하여 각종 질병의 퇴치를 위하여 실용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학문으로써 궁극적으로 생명현상을 이해하여 각종 질병의 원인 규명과 치료제 개발의 기초를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생명과학은 미래 지식기반사회의 핵심 분야로서 21세기 국가 산업을 이끌어갈 첨단 과학 분야입니다.

저희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는 1988년 미생물학과로 출발하여 2010년 생명과학전공과 의·생명과학전공을 포함하는 생명과학부로 명칭을 바꾼 이래 현재까지 약 13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한 유서 깊은 학과입니다.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 "
창학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실용형 전문 생명 과학자를 교육하고 양성하는 알찬 학부입니다.

현재 생명과학부는 BK21 사업과 중점연구소사업, 그리고 BRL(basic research laboratory) 연구를 수행하는 등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14분의 전임교수님,1분의 외국인 교수님과, 국내 유일무이하게 울산대학교 의대의 24분의 교수님들이 생명과학부 겸직교수로 발령받은 상태로 총 39명의 교수님들이 의·생명과학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계십니다.

울산대 생명과학부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생명과학부의 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끊임없는 사랑과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